한동안 드라마나 영화에서 찾아보기 어려웠다가 최근 광폭활동을 보이고 있는 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연기파 배우 전도연 씨인데요. 오늘은 전도연 씨의 프로필 및 관심이 되고 있는 남편 영화 드라마 등의 키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전도연 프로필
전도연씨는 1973년 생으로 올해 나이 벌써 50세입니다. 최근 "일타 스캔들"에서 여주인공으로 정경호 배우와 로맨스 드라마를 찍고 있는 그녀의 나이가 50살이라니 정말 놀랍습니다. 예전에는 50이라고 하면 할머니라고 생각했는데 세상이 변한 건지 아니면 인간의 환경이 변해 노화가 느리게 되는 건지 요즘은 정말 사람의 외모를 보고 나이를 가늠하는 게 어려운 세상이 되어버린 것 같네요.
전도연 씨는 "칸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만큼 참여하는 작품들마다 대중성은 물론이고 작품성까지 인정받아 최고의 배우의 위치를 정말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는데요. 그녀의 데뷔는 1990년 CF 존슨앤드존슨으로 벌써 데뷔한 지 33주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1. 생일 : 1973년 2월 11일(50세)
2. 신체 : 165cm
3. 가족 : 배우자 강시규, 딸 강재영
4. 학력 : 창덕여고 - 서울예술전문대학 방송연예과
5. 소속사 : 매니지먼트 숲
6.데뷔 : 1990년 CF 존슨앤드존슨
현재는 충무로 대표 배우로 알려져 있지만 그녀는 데뷔전에는 무척 평범하고 수줍은 많은 아이였다고 하네요. 학교 수업시간에서도 친구들 앞에서 발표도 못할 정도의 성격이었기 때문에 주변사람들은 그녀가 배우가 되리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전도연씨의 과거 모습 및 일상 생활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하기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전도연 남편
전도연씨 남편 강시규 씨는 1965년생으로 올해 나이 벌써 58살입니다. 강시규 씨는 서울대학교 전기공학과를 졸업한 뒤 조지워싱턴 대학원 석사를 마치고 한때 경제 연구소 연구원에 재직하였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강시규 씨는 어학원을 비롯해 3~4개의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 집안 자체가 엄청난 부동산 재력가이자 명문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2007년에는 CJ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서 수상을 할정도로 레이싱 경력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연예인 레이싱팀 알스타즈의 이사로도 활동하고 있는 등 레이싱과 자동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도연 영화 드라마
전도연씨는 과거부터 여러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며 흥행을 보증하는 배우였기 때문에 대표작이 정말 많습니다. 그녀의 대표작을 일부 작품들만 간추려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1997년 접속
- 1998년 약속
- 1999년 해피엔드
- 2003년 스캔들-조선남녀상열지사
- 2005년 너는 내 운명
- 2007년 밀양
- 2010년 하녀
- 2016년 굿와이프
- 2021년 인간실격
- 2023년 일타 스캔들 : 방송 중
- 2023년 길복순 : 방영예정
현재 일타 스캔들은 방송 중이며 , 최근 제 관심을 끌고 있는 작품은 3월 31일에 방영예전인 넷플릭스 "길복순"이라는 영화인데요. 그동안 로맨스 물 위주의 작품을 찍었던 전도연 씨가 킬러 역할을 맡아 관심이 가는 작품입니다. 해당 작품의 예고편을 하기 링크로 첨부드리니 참고해 주세요.
전도연 프로필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대배우 전도연 씨의 프로필 및 화제가 되고 있는 키워드등을 살펴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활약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