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장안의 화제인 드라마 중 하나는 바로 일타스캔들이라는 일타 학원 강사를 소재로 한 드라마입니다. 국내 일타 강사 중 한 분인 현우진 강사의 프로필 및 학력 결혼 집안 등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현우진 프로필
현우진 강사님은 1987년 생으로 올해 나이 36살입니다. 현재 메가스터디에서 수학을 담당하고 계신데요. 아마 수학 부분에 있어서는 국내 일탑 중에서도 일탑이 아닐까 생각이드네요. 현우진 강사님의 특징은 우선 키가 188cm 무척이나 크셔서 멀리서도 눈에 확 들어오시죠. 게다가 스타성에 걸맞게 입담도 좋으셔서 한번 강의를 들으면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른다고 하네요.
1. 생일 : 1987년 2월 10일
2. 신체 : 188cm, 80kg
3. 학력 : 스탠퍼드 대학교 문리과대학
4. MBTI : ENTJ
현우진 학력
현우진 강사님은 학창시절 항상 극상위권을 놓쳐 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상위권도 아닌 극상위권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을 보니 전교 1등은 물론이고 전국에서도 상위권에 있으셨던 것 같습니다. 현우진 강사님의 말씀에 따르면 본인도 초기에는 극상위권 까지는 아니었는데 한 친구가 과학교를 가기 위해 새벽까지 공부한다는 말을 듣고 자극을 받아 본인도 잠을 줄여가며 공부를 열심히 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평소 공부량이 많지 않다가 갑자기 공부량이 확늘어나니 성적도 폭발적으로 올랐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공부시간을 늘려도 성적이 더 이상 오르지 않는 구간을 만났다고 합니다. 이때 깨달은 것이 두 가지라고 하는데요
- 생활패턴을 파괴하며 공부량만 늘리는 것은 의미가 없다.
- 텍스트를 이해하는 능력이 없으면 공부량을 늘려도 의미가 없다.
즉 초반에 실려기 안될 때 양으로 몰아치는 것은 중요하지만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한 이후로는 양에서 질적인 부분으로 공부 시스템이 전환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즉 나무를 베기 위해서 도끼질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도끼질을 할 체력과 한 번의 도끼질로 많은 장작을 얻을 수 있도록 도끼날을 손보는 게 중요하다는 의미인 것이죠.
현우진 강사님은 이런 부분에 대한 인식전환과 메타인지로 이후 스스로 공부하는 능력과 방법을 깨우쳐 이후 극상위권을 놓친 적이 없다고 하며 이를 계기로 스탠퍼드 대학교에 진학하였다고 합니다.
현우진 결혼 및 집안
또 다른 일타 강사 중 한 명인 이지영 강사는 어린 시절 흙수저로 고생하며 공부하신 것으로 유명한데요. 반면에 현우진 강사님 같은 경우에는 이렇다 할 어린 시절의 이야기는 전해진 바가 없습니다. 더불어 결혼 및 집안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는 것으로 보아 현재 미혼 상태이고 집안은 그냥 평범하거나 조금 유복하게 성장하지 않으셨을까 생각되네요.
현우진 강사님의 일상생활이나 근황이 궁금하시다면 하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현우진 프로필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일타강사 현우진 씨에 대한 포스팅을 다루어 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